연구소장인사말

WELCOME to Research Institute for Medical Sciences

충남대학교 의학연구소 방문을 환영합니다.

국가적으로 보건복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의약바이오산업의 중심이 중부권으로 보건의료 및 의학연구의 중심에 있는 우리 의학연구소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의학연구소는 의학연구의 중심이 되고 있는 연구소로서 의학과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의과대학내 위상이 가장 높은 연구소로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대학내 연구소평가에서 우수연구소로 선정되어 그 실적을 인정받고 있는 연구소입니다.

의학연구소는 미래의학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하여, 기초-임상 중개의학연구를 활성화시키고 다학제간 융합연구의 유기적인 수행을 통하여 질환중심의 중개연구를 추구하고 있으며, 의학적 지식을 겸비한 핵심의료 연구인력의 육성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역량 및 연구인력양성을 위하여 자체연구사업 및 국책연구사업을 유치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자체연구사업을 통하여 교수들의 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형국책연구사업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최신 연구트렌드 및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정기적 세미나 개최 및 우수의과학자초청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연구방법론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워크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연구인력을 육성하기 위하여 우수연구자상등의 포상제도를 신설하여 경쟁력있는 연구인력양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연구교수 및 박사후연구생에 대한 지속적인 행정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의학연구소의 자생력확보를 위하여 국책연구사업유치, 연구교류확대 및 우수연구인력 확보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의학연구소의 발전은 곧 대학의 발전으로 교수님 및 연구원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